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이후 취미생활순위 변화 (급상승하는 것은?)
    디지털노마드 2020. 10. 30. 00:29
    728x90

    코로나때문에 집에서 강제로 여가생활을 보내야하게 되면서 엄청 심심합니다. '놀면 뭐하니..' '그래서 오늘 뭐할까?'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 뭐 없나' 생각해보게 됩니다. 


    평상시에 저와 같은 집순이, 집돌이 분들은 집에서 보내는 여가나 취미생활이 그나마 익숙합니다. 그러나 평상시에 자전거타기, 친구들 모임, 피크닉, 캠핑 등 외부활동을 즐기시던 분들은 막막합니다. 


    집콕을 잘 보내기 위한 취미생활로 무엇을 해야할 지 모를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취미생활순위 중에 코로나 이후 급상승하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궁금하시지 않나요? 


    코로나로 심심해진 우리들은 도대체 무엇을 해야할까요? 


    어디 여행 가기도 겁나고, 예전처럼 오프라인 강의도 듣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대부분 힘든 날들을 보내는 중입니다. 한강 치맥처럼 외부활동도 쉽지 않고 사회적거리두기로 저도 강제 집콕생활이 늘고 있습니다.


    취미생활을 가까이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막상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이 떠오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해봤던 취미생활이 있을지, 아니면 아예 없을지, 코로나 이후 급상승하고 있는 취미생활순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 중에서 몇 개를 해봤나 숫자를 세어 보면서 나가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이후 취미생활순위 변화! (급상승하는 것은?)



    1. 넷플릭스


    집에서 영화보기, 드라마 보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넷플릭스 모르면 간첩입니다. 1개월 무료 체험기간도 있으니깐 그냥 일단 가입하세요!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고 자체 콘텐츠도 우수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얼마전 국내 오리지널로 '보건교사 안은영' 스릴과 귀여움 짬뽕의 호러 드라마 시리즈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말고 급상승하고 있는 취미생활순위 또 뭐가 있을까요? 

    힌트는 넷플릭스와 유사한 취미생활입니다. 


    2. 유튜브 시청 혹은 유튜버 되기


    요즘 유튜브 안 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입니다. 오히려 남녀노소 연령별로 대다수가 넷플릭스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보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상브이로그나 인테리어, 자기계발, 재테크, 돈벌기, 그림그리기 등 본인이 관심 있는 주제를 검색해서 보면서 알고리즘에 의해 더 유튜브에 빠져들게 됩니다.


    코로나 이후 취미생활순위로 급상승하고 있는 것을 보면, 유튜브를 보는 것을 넘어서 적극적인 취미생활로 유튜버가 되기가 많아지고 콘텐츠 제작도 늘어나기 시작했나봅니다.  


    단순히 시청하기를 넘어 유튜브 만들기? 

    코로나 이후 취미생활순위로 창작 취미생활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럼 다른 취미생활순위도 마찬가지일지...


    3. 독서 & 글쓰기 


    밀리의 서재같은 독서앱을 활용해 독서하고 글쓰기를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고, 성장하고, 자기계발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듯 보입니다. 



    블로그, 브런치 같은 플랫폼을 활용해 에세이, 노하우 등 글을 쓰는 분들도 늘어났습니다. 자신을 돌아보는 창작 행위에 대한 흥미가 급상승 중입니다! 


    그럼 또 다른 창작 행위의 취미생활순위는... ?


    4. 다이어리 & DIY 만들기


    글쓰기나 일기쓰기처럼 기록을 하는 것 외에도 스티커 굿즈를 활용해 다이어리 꾸미기도 있습니다. 일명 '다꾸'라고 해요. 이밖에도 미니어처 하우스 같이 DIY 만들기 취미도 급상승 중입니다. 


    코로나 전과 후 취미생활순위가 상승이 높은 키워드들은 주로 집에서 혼자 보내는 취미생활을 처음 해보게 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는 듯 보입니다. 



    이번에는 내적으로 채운 후 이루어지는 코로나 이후 급상승하고 있는 취미생활순위입니다. 

    바로 무엇일까요?


    5. 네일 / 피부관리


    아무래도 네일샵이나 피부관리샵 가기가 어렵다보니 집에서 직접 네일 손질이나 고주파 마사지기, LED마스크, 갈바닉 같은 미용기기를 통해 셀프 피부관리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LED마스크는 누워서 할 수 있는 피부관리라서, 갈바닉은 집에서 잠자기 전에 매일 5분씩만 투자해도 예뻐지는 효과때문이 아닐까요?




    취미생활순위 중에 코로나 이후 급상승하고 있는 것들을 살펴보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코로나로 인해 심심해진 집콕 여가생활을 이겨나가고 있는지 잘 살펴보았습니다.


    하고싶은 취미생활이 있었나요? 이미 집순이분들이거나 취미생활 많이 해본 분들이라면 한 것들이 많을 겁니다. 못해 본 것들이 있었다면 한번은 시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들도 코로나 이후 급상승하고 있는 취미생활순위가 아니더라도, 코로나로 인해 지친 일상을 취미생활로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