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시작한 초보 블로거 명심해야할 3가지
    디지털노마드 2020. 10. 23. 00:35
    728x90

    이미지 @클래스101 홈페이지

     

    '아! N잡러과 직장인 부수입을 위해서 이런 방법들이 있구나! '

     

     

    블로그 글쓰기, 유튜브 채널 운영하기, 전자책 판매하기, 스마트 스토어처럼 온라인빌딩쌓기 여정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은 온라인에 홍수처럼 넘쳐나고 우리는 이미 정보 검색을 통해 기본적인 데이터를 쌓았습니다.

     

    그러나 막상 실천하려니 아주 막막합니다. 어느 유튜버나 블로거의 노하우처럼 그냥 따라서 하면 될 것 같은데 엄두가 안 납니다. 그렇게 시작 시기는 계속 늦춰지고 미뤄질 뿐이죠. 막상 내년, 내후년 시간이 지나 이때 고민하거나 망설이지 말고 진즉 시작할 걸 그랬다고 후회할 가능성이 큽니다.

     

    저렇게 디지털노마드로 살아가는 사람은 특별한 이유가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귀찮다거나 피곤하다거나 나는 모른다는 핑계로 외면하는 경우가 대다수죠. 탈잉이나 클래스101 같이 재능 배움 사이트에서 이미 해당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이들의 노하우 강의를 많이 배웠지만 비슷한 이유로 실천까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unsplash

     

    그들이 나와 다른 이유 = '꾸준히!'

     

     

    그들이 나와 다른 이유는 '꾸준히' 실천하며 본인과의 약속을 새겨나간다는 것입니다. '꾸준히' 매일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쭈욱 이어나가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단 여러가지 방법들 중에 어렸을 때부터 성인이 된 현재까지 본인의 재능으로 소화할 수 있는 영역인지를 판단하고 하나를 결정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평상시에 사회생활하면서 '내가 칭찬받은 분야'나 '내가 이 부분은 해보았던 경험이 있다.' '글 쓰기 같은 분야는 내가 가능할 것 같아!'라는 좋은 예감이 든다면 관련 분야에서 온라인빌딩쌓기를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할 명분이 생겼습니다. 고양이들이 주인을 간택하는 것처럼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간택의 기회가 우리에게 온 거죠!

     

     

     

    이미지 @unsplash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하루 24시간 중에 수면시간과 직장인이라면 직상 생활, 학생이라면 학교 생활, 주부로 사시는 분들은 육아나 살림 등 가정생활, 본업을 제외하고 나머지 여가 시간에 이루어져야하는 만큼 우리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한정되어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글쓰기를 살면서 한번씩은 해봤을 거에요. 저 또한 그렇구요. 

     

    그래서 코로나로 인해 순식간에 지나가버린 올해 2020년이 가기 전에 온라인빌딩 건물주를 위한 초석으로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를 시작합니다. 초보 블로거라 수익을 내기 위한 구체적인 셋팅 방법도 아직 모릅니다. 그렇지만 아래 방법들만 잊지 않고 유념한다면! 마인드셋을 통해 기본 자세를 유지한다면! 구글애드센스, 수익형블로그, 디지털노마드, N잡러 부수입, 온라인빌딩건물주 등 그 수많은 수식어가 언젠가는 나의 것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시작한 초보 블로거가 명실해야할 3가지는 무엇일까?

     

     

    1. 1일 1포

     

    '1일 1포가 뭐야? 건강즙 챙겨먹기를 말하나?' 보통 블로그 가까이 하는 사람들은 알 함축어죠! 1일 1포스팅입니다. 1일 1포스팅은 '매일 꾸준히'라는 말과 동일합니다. 나의 건강을 위해 비타민이나 건강보조제는 매일 꾸준히 잘 챙겨먹듯이 나의 훗날 경제적 여유와 시간적 여유를 위해 1살이라도 젊은 지금, 조금씩 투자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unsplash

     

    사실 비타민 알약은 물과 함께 금방 삼키면 끝이지만 글쓰기 포스팅은 말만 들어도 어렵게 느껴지지 않나요? 그렇기 때문에 나만의 규칙을 세우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하루에 많이 투자할 필요도 없어요. 지치지 않고 오래 롱런하기 위해서 직장퇴근이나 육아퇴근 후 1시간~1시간 30분 이내 정도는 반드시 포스팅을 마치고 잠든다는 목표로 타이머를 설정하고 진행해도 좋습니다. 타이머 시간이 지나면 미련 없이 자리를 뜬다는 생각으로 집중해서요! 

     

     

    (PS. 1일 1포는 하루 운동 30분에서 1시간씩 그리고 건강보조제 먹기와 같이 매일 꾸준히 해나가야하는 우리들의 친구입니다.)

     

     

     

    2. 오늘의 메인 키워드를 찾아라

     

    사실 저도 초보 블로거라 수익형블로그를 시작했으나 블로그 소재 선정이나 티스토리 글쓰기 주제 등 정하기가 어려워요. 일단은 포털 뉴스나 브런치, 미디어사이트에서 연재하는 글들의 주제를 둘러보면서 나도 평상시에 관심있었고 궁금한 분야의 주제라면 단어로 메모장에 적습니다. 예를 들어, '패시브인컴', '티스토리', '디지털노마드' 이런 식으로요. 

     

    그러고 나서  '키워드마스터'나 '블랙키위' 같이 키워드 검색량 및 조회수를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 해당 단어를 키워드 검색란에 입력해봅니다. 우선 초보의 입장으로 글을 쓰는 것이고 오래오래 건강하게 블로그를 키워나가기 위해서, 초반에는 다른 키워드보다 조회수나 대다수 데이터들이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의 키워드를 하나 골라 1일 1포 글을  쓰기 시작해 글을 쌓아 나갑니다.     

     

       

    이미지 @키워드마스터 홈페이지

     

     

    3. 남들이 궁금한 내용을 정리하라

     

    사실 내가 알고 싶은 주제랑 남들이 궁금한 주제가 겹치면 금상첨화겠지만 수익형블로그인 티스토리를 만든 큰 이유는 다른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를 가진 제목으로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에 오게 만들어야 해요. 다른 사람들의 만족을 얻는 글을 써 유입을 늘리고, 유입이 늘어날 수록 광고클릭수도 높아질 확률이 크니깐요.

     

    키워드마스터 사이트에 들어가면 내가 관심 있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연계 키워드가 나와요. 예를 들어, '블로거'를 키워드로 입력하면 '블로거수입'이나 '블로그만들기' 등 연관 키워드도 나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니깐 검색했을 것이고 키워드 사이트에서 조회되는 것이겠죠? 

     

    아니면 유튜브에서 관심 있는 주제로 검색 후 유명 유튜버의 채널 인기 영상에서 사람들이 댓글로 써놓은 것들이나 궁금한 부분들을 마치 사립탐정 코난처럼 캐치하는 것이 필요해보여요. 캐치했다면 그것을 키워드로 잡아 '지금 당장' 글로 써내려가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망설임없이 지금 당장 쓰러 가볼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